충신 복덕방

 

오늘은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을 소개할까 합니다.

요즘 은행 예적금 금리가...짭니다ㅠ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은 사진에 나와 있는대로

연4.0%(세전ㅠ)의 이자를 주는 입출금통장입니다.

한달동안 30만원을 넣으면 대략 한달에 이자를 700원 ~ 800원을 줍니다.

(입출금 통장이지만 한달 적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데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은 입금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30만원을 입금하고 700원에서 800원 사이에 이자를 받으려면 음...타이밍을 좀 잘 맞춰야 해요ㅠㅠ

(타이밍을 잘못 맞춰 입금을 하면 700원 이하의 이자가...ㅠ)



 

1. 계좌 개설 방법

신한은행에 직접 가셔서 만드셔도 되고 신한은행 앱인 쏠을 통해서 한달애(愛) 저금통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한달애(愛) 저금통과 연결하는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약에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가 없으시면...

음...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를 먼저 만드시고 20일 뒤에 한달애(愛) 저금통을 만드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한달애(愛) 저금통도 단기간 다수계좌 금지에 걸리는 것으로 압니다.

단기간 다수계좌 금지?

어떤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면 20일 동안 추가로 계좌를 만들지 못합니다. (뭐 추가로 은행계좌를 만들 요건을 갖추면 20일이 지나지 않아도 추가로 은행계좌를 만들 수는 있는데 조건이 까다롭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포통장 발급 방지라는데...그냥 황당 짜장입니다. 진짜 누가 이런 괴상한 걸 생각해냈는지... 

이게 또 웃긴게 20일 뒤에 추가 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게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전부 제외하고 20일 뒤입니다. 

재수없으면 정말 다른 은행에서 통장 만드는데 한달 뒤에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괜히 통장 고시가...아닌ㅠ)

 

 

 

2.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에 돈을 입금하여 연4.0%(세전ㅠ)의 이자 받기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은 스윙일이라고 해서 돈(원금)과 원금을 한달애(愛) 저금통과 연결되어 있는 입출금 계좌로 보내버리?는 기간이 있습니다.

이게 매월 3번째주 토요일을 기준으로 한달애(愛) 저금통에 있던 돈들이 빠져나와

원금 + 이자를 한달애(愛) 저금통과 연결되어 있는 입출금 계좌로 지급합니다.

 

 

매월 3번째주 토요일을 기준으로 돈을 배출? + 이자를 지급하니 이번달은 12월 22일이네요?

이번달은 12월 22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자는 대략 이러합니다.

 

12월달 이자 받은걸 올리고 싶은데...ㅠ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해서 한달애 저금통에 있는 돈을 모두 인출한 상태라 현재 잔고가 없습니다ㅠ 돈을 입금했었던 10월달에 이자 받은 내역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올립니다.

 

 

이번달부터 입금을 해서 다음달에 이자를 700~800원 사이로 받고싶다면

12월 22일부터 3만원씩 입금해서 30만원까지 채우고 (하루에 3만원까지밖에 입금이 안되는...ㅠ)

스윙일이라고 해서 돈을 배출? + 이자를 지급하는 날짜를 1월 19일로 정하시면 됩니다. 

(1월 19일이 1월 셋째주 토요일이라서요)

그리고 1월 17일쯤에? 스윙일 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이때 신한은행 어플인 쏠을 이용해서 스윙일 변경을 해서 꾸준하게 이자를 받으시든가 (30만원 이상은 스윙일 변경이 안됨 예를들면 30만10원)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게 있으면 그냥 스윙일에 한달애 저금통과 연결되어 있는 입출금 계좌에 700~800원의 이자와 함께 기분좋은 원금을 받으시면 됩니다.

나중에 또 한달애저금통에 돈 넣고 싶으면 매월 셋째주 타이밍 잘맞춰서 매일 3만원씩 입금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25일 이후부터 매일 3만원씩 입금을 시작하면...음...22일부터 입금할때보다는

다음달 1월19일에 받게되는 이자가 적을 거에요...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 이자 잘 받기 결론

매월 셋째주 토요일이 돈을 배출? + 이자를 지급하는 기간이 이때 맞춰서 돈을 30만원 다 찰때까지 매일 3만원씩 입금한다. 

혹은 이미 30만원이 입금되어 있다면 스윙일 문자를 받을때마다 스윙일을 변경하여 다음달로 스윙일을 미뤄서 이자를 받는다.

 

 

 

3.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 사용후기

한달에 30만원 원금을 매월 셋째주 토요일을 기준으로 타이밍에 잘 맞게 입금하면 

700원 ~ 800원의 이자를 꼬박꼬박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30만원 입금하고 스윙일 변경을 통해서 30만원 인출되는 것 없이 한달동안 받은 이자만 쏙쏙 인출할 수 있는데

처음에 입금을 할때는 짤없이 10일동안 3만원씩 입금하는 노가다를 하셔야 합니다ㅠ (저도 오늘부터 노가다 시작ㅠ)

 

요즘에 아무리 한국은행에서 금리를 올린다고 하지만...입출금통장 중에서는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이 이자를 제일 잘 줍니다.

 

다만 단점이

1. 이게 30만원까지밖에 입금이 안되구요...(큰 목돈을 넣을 수가 없다;)

2. 뭔가 귀찮구요...(특히, 처음이 귀찮고 스윙일 변경 방법을 아예 모르면 더더욱...)

3. 돈을 넣어놓으면 한달동안은 놔둬야 한다...(그래야 온전히 이자를 받는다ㅎ)

 

뭐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30만원 넣고 한달에 이자를 700~800원 사이로 받아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돈 인출했다가 오늘부터 3만원씩 입금 중이구요...(10일동안 귀찮은ㅠ)

계속 30만원 넣고 한달에 이자를 700원 ~ 800원을 받으려고 합니다.

혹시나 말씀드리면 참고로 저...신한은행 직원 아닙니다.

(은행원 + 금융기관 직장인 아님ㅠ...평범한 흙수저 직장인 중 하나일뿐입니다ㅠ)

이자율이 높아서 괜찮다 싶은 것만 추천을 드릴뿐 ㅎㅎ;

 

이상 신한은행 한달애(愛) 저금통 소개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