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 복덕방

원래 수, 토요일 미국주식 시가총액 순위를 올리는데 연말에 휴장인 관계로 이번주에는 토요일만 올립니다.

 

다음주부터는 다시 수요일, 토요일에 올릴 생각입니다.  

 

 

 

어차피 나스닥에서 시가총액 1위, 2위, 3위가 전부 몰려있으니 나스닥만 올립니다 ㅎㅎ;

 
이번주에는 점점 애플이 격차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속 시가총액 1위를 유지 중이고 아마존이 2위 애플은 3위입니다. 한때 구글A주 + C주 합친것보다 적어서 4위까지 갔었는데 다시 3위까지는 갔습니다.


1위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주식 코드: MSFT)

1등이지만 시가총액 1위를 오래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아마존하고 차이가 별로 안납니다; 1월 말에 실적 발표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다른 종목들은 어닝 쇼크인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닝 서프라이즈면 뭐 한동안 계속 1타 유지할듯 합니다.

 

2위 아마존 (미국 주식 코드: AMZN)

아마존이 2위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1위인 마이크로소프트하고 큰 차이가 안납니다. 역시 1월말에 실적 발표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3위 애플 (미국 주식 코드: AAPL)

3위는 팀쿡이 양심 선언?을 해서 주가가 폭락한 애플입니다. 한동안 1위자리 다시 회복하기에는 좀...쉽지 않아보입니다. 팀쿡이 양심 선언? 을 해버리는 바람에 이미 실적 발표 기간에 어닝 쇼크도 물건너 갔다고 생각합니다.

 
4위 구글 (미국 주식 코드: GOOG, GOOGL)

뭐...꾸준하게 4위...이번주 잠깐 3위도


4위밖... 어닝 서프라이즈한거 아니면 노관심~
(즉, 1월까지 관심 줄 일이 없음 + 현재 주식 상황으로는 상당기간동안...)

 

요즘에 장이 안 좋아서 뭐 별로 딱히 쓸 말도 없네요. 요즘 저도 그냥 전량 매도하고 장만 가만히 보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으로 봐서 저는 2월 초까지는 관찰자 시점으로 주식 장을 볼듯 합니다.

요즘 참 힘드네요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