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 복덕방

또또!!!!!!!!!!!!!!!!!!!!!!!!!!!!!!!!!!!!!!!!!!!!!!!!!!!!!!!!!!!!!!! 카드 단종 소식이...나왔습니다; (솔직히 지금같이 카드사 뚜드려 패는 상황에서는 안 짤려 나갈 수가 없는?)

 


 

 

 

 

이번에는 썸타는 우리 체크, 위비 FIVE 체크카드, 썸타는 위비프렌즈 봄봄, 썸타는 위비프렌즈 위비, YG(약국) 체크카드 단종 예정입니다.



이건 카더라 통신이 아니라 이미 우리카드 상품/약관변경 안내에 올라왔습니다.  다른 카드사면 소리소문 없이 단종하거나 단종하고 공지를 하거나;;; 할텐데 우리 카드도 그나마 친절하게 단종 전에 공지를 하기는 하네요.

 


 

 

썸타는 우리 체크, 위비 FIVE 체크카드, 썸타는 위비프렌즈 봄봄, 썸타는 위비프렌즈 위비, YG(약국) 체크카드 모두 단종 예정일은 2019년 8월 30일 입니다. 단종 시간은 또 안 보이는?ㅎ;

 

 

 

 

단종 카드들을 하나씩 소개하자면

 

 

 

우선, 우리 썸타는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관계없이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여행 자주 가시는 분들이나 어학연수 혹은 유학 가시는 분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월 국내 실적 50만원 이상 압박이 있기는 하지만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도 있어서 발급 받아 놓아도 손해는 없는 카드입니다.

 

 

 

또한 전월실적 25만원 이상이면 그래도 월간 통합 할인한도 1만원을 제공해줘서 그럭저럭 나쁘지는 않은 카드입니다.

 

그냥 보면 착해 보이는 월간 통합할인한도?

 

 

 

그리고 혜택들도 나쁘지 않습니다.

 

우리카드 페이지보다 지마켓이 더 혜택 정리가 잘되어 있는건 무엇?

 

 

저렇게 혜택 표를 보면 자세히 나와 있듯이 괜찮은 혜택을 많이 제공합니다. G마켓/ 옥션 할인, 스타벅스 할인,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할인,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할인, YBM/파고다/해커스 어학원 할인, 교통 할인, 통신비 할인,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피자헛/ 미스터피자/도미노 피자 할인, CU/올리브영/GS25, 군마트(PX)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일단 혜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서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저렇게 좋아 보이는데 단종 소식이 뜰때까지 개인적으로 발급을 안 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저렇게 나와 있는대로 월 할인한도, 건당 할인 한도가 있습니다. 저걸 다 지켜서 혜택 뽑아먹기가 꽤나 까다롭습니다.

 

 

또한 이 카드의 가장 결정적인 문제가...전월 실적 따질 때 할인 받은 국내 결제 건이 모두 제외^^ 입니다. 최소 전월 실적이 25만원인건 맞지만 25만원보다 더 많이 써야 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뭔가 괜찮아 보이는데...다른 더 좋은 카드들이 많습니다. 뭔가 계륵입니다.

 

 

 

 

 

 

다음으로 위비 FIVE 체크카드입니다.

 

 

위비 FIVE 체크카드는 특이한 혜택이 있는데 저녁7시 ~ 밤12시까지 모든 음식점과 주점, 노래방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면 그래도 월간 통합 할인한도 1만원을 제공해줘서 그럭저럭 나쁘지는 않은 카드입니다.

 

 

 

 

그리고 혜택들도 나쁘지 않습니다.

 

모든 음식점, 주점 노래방 5% 할인 그리고 온라인 쇼핑(G마켓, 11번가, 쿠팡, 티몬, CJ몰, 롯데닷컴, 위비마켓) 5% 할인, 편의점&뷰티스토어(CU, GS25, 왓슨스, 올리브영) 5% 할인, 해외 이용금액 (직구 포함) 5% 할인, SK주유소에서 주유시 5% 할인, 택시요금 5%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등 혜택이 좋습니다.

 

 

일단 위비 FIVE 체크카드도 우리 썸타는 체크카드처럼 혜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서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저렇게 좋아 보이는데 단종 소식이 뜰때까지 개인적으로 발급을 안 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1일 1회 할인, 1일 최대 얼마 할인등 은근 조건들이 까다롭게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썸타는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이 카드의 가장 결정적인 문제가...전월 실적 따질 때 할인 받은 국내 결제 건이 모두 제외^^ 입니다. 최소 전월 실적이 30만원인건 맞지만 30만원보다 더 많이 써야 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뭔가 괜찮아 보이는데...다른 더 좋은 카드들이 많습니다. 이 카드도 뭔가 계륵입니다.

 

 

 

 

 


다음으로 썸타는 위비프렌즈 봄봄, 위비 체크카드입니다.

 

디자인 비슷한것도 그렇고 혜택도 그렇고 썸타는 체크카드와 동일

 

 

위비프렌즈 봄봄, 위비 체크카드는 그냥 우리 썸타는 체크카드와 혜택이 동일 합니다. 디자인하고 이름만 다른듯 합니다. 
 

 

 

 

다음으로 YG 체크카드입니다.

 

이제, 나도 YG(약국) 패밀리?;;;;;

 

 

YG 체크카드는 역시 이름대로 YG관련 혜택이 더 있습니다. YG 공연티켓, 온라인몰, 운영 쇼핑몰 10% 할인이 있습니다. 솔직히 이번에 YG에서 사건이 연달아 터지면서 하한가 맞고 있으니 단종 시키는 느낌이 좀 큽니다...(음...이름 부터 발급 받기 싫은 카드?)

 

 

그런데 YG 체크카드YG관련 혜택 말고도 다른 혜택들이 더 있습니다. 아무래도 청소년분들 대상으로 한 카드라 그런가...토익 응시료 3000원 청구 할인, 인터넷 서점(교보문고, 영풍문고) 3000원 청구할인, 놀이공원(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50% 현장 할인, 모든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아웃백, TGIF 10% 청구 할인, 스타벅스, 투썸 플레이스 20%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그냥 우리 썸타는 체크카드와 혜택이 동일 합니다.

 

 

이 카드는 장점이라고는...YG 관련 혜택 말고도 다른 혜택들이 의외로 좀 있다. + 월간 통합할인한도가 안보이는거 봐서는 월간 통합할인한도가 없어보인다는 정도입니다.

 

 

일단 YG 관련 혜택부터가 5만원 이상 결제시 할인, 인터넷 서점도 3만원 이상 구매시 할인 등...뭔가 괴랄한 조건들이 달려 있습니다. 커피 할인도 최소 1만원 이상 써야 할인됩니다. 토익 할인 빼고는 착한 혜택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혜택들 보고 상품 설명서 꼼꼼히 보시고 발급 받을만하다 싶으면 발급 받으세요ㅎ 일단 저는 저 위에 단종되는 카드들 중에서 우리 썸타는 우리 체크, 위비 FIVE 체크카드만 발급받을 예정입니다. 체크카드는 발급 받아봐야 연회비 내는 것도 아니고... 가지고 있으면 해외 여행이나 언젠가는 써먹을 카드라서 발급 받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카드 전에 보유하셨던 분들은 주의할 점이 우리카드는 카드 갯수 10개 제한이라는 이상한 조건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카드 주로 쓰시는 분들은 카드 발급 받을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조금이라도 괜찮은 카드들은 댕강 댕강 싹뚝~싹뚝~ 없어지는 중입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좀 좋다 싶고 연회비 부담 적당히 될정도면 다른 좋은 카드들 다 발급 받아 놓으세요...아니면 단종 소식 꼼꼼하게 챙겨보시다가 단종된다고 공지 뜨면 그때라도 발급 잘 받게 준비를 하는 것도...

 

요즘 참 먹고 살기 힘드네요...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