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 복덕방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 살펴 보기

 

오늘은 혜자 카드로 유명한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는 베이직 타입과 마일리지 2종이 있습니다.

마일리지형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형 두개인데 여기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형은 소개하지 않습니다.


솔직히...마일리지 카드는 다른 회사 카드들 중에 더 좋은 카드들이 많이 있으므로 그거 쓰시는게 좋구요. 마일리지형이 베이직보다 연회비도 더 비싸요;;;

그리고 파인테크는 베이직형이 혜택이 좋은거지 마일리지형은 그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베이직 타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연회비

 

연회비는 위와 같이 국내전용, 국내외겸용(마스터)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국내 전용: 기본 연회비 7천원 + 제휴 연회비 5천원 = 총 1만2000원

국내외겸용: 기본 연회비 7천원 + 제휴 연회비 1만원 = 총 1만7000원 

입니다.

 

국내전용으로 받으셔도 되고 국내외겸용으로 받으셔도 상관 없으나 국내전용으로 신청하시면 해외직구이용할때 할인 받을 수 없습니다. (어...왜냐하면 국내전용이니까요ㅠ) 요즘에 국내에서 물건 사면 호갱님 되는 세상에...직구 이용하는 게 낫고 해외직구이용시 할인을 못받으면 그만큼 덜 혜택을 받는 것이니 개인적으로는 국내외겸용으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난 해외직구 이용할 생각이 1도없다!" + "해외직구외에 나머지만 할인 받아도 땡큐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연회비 5천원이 더 싼 국내전용으로 발급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의할점! 파인테크 카드는 연회비 면제 조건이 없습니다. 흔히 굴비카드로 연회비 면제 조건을 채우면 연회비 면제가되는 경우가 많으나 최근에 나오고 있는 국민 카드들 중에서 기본 + 제휴 연회비 짤 없이 면제 안되는 카드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파인테크 카드도 안타깝게도 연회비 면제되는 카드가 아닙니다.

 

 


 

2. 이용실적 관련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의 이용 실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월 1일 ~ 말일까지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의 일시불 및 할부 승인금액 기준입니다. (해외 이용금액은 전월 1일~말일까지 매입완료 기준)
 

 

가장 중요한 이용실적 제외 대상

-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로 청구할인 받은 이용금액(해당 이용금액 전체, 단 해외캐시백 제외),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부분)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각종 세금 및 공과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대중교통 이용 등 무승인전표, 취소금액

입니다.

 

이용실적 제외 대상이 많습니다. 특히나 주의할 점은 파인테크카드로 1원이라도 할인 받은게 있다면 그냥 짤없이 전월 실적 산정할 때 실적 제외입니다. (파인테크 카드의 엄청난 단점ㅠ)






3.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 혜택

 

신규 발급 회원은 카드 등록일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실적 관계 없이 기본적립 및 특별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ㅎ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의 모든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됩니다.

 

 

 


1) PC게임/티켓/뮤직/웹툰 10% 청구할인

- 할인대상: NHN엔터테인먼트 PC게임(한게임)/티켓링크/벅스뮤직/코미코웹툰 이용금액

- 할인한도: 본인회원 기준 월 1만원

주의사항: 앱 내 구매시 아이튠즈/구글앱스토어 등 해외가맹점으로 결제가 일어나는 경우 할인이 불가하며, 해외캐시백 서비스 제공으로 분류됩니다.

 

NHN엔터테인먼트 PC게임(한게임)/티켓링크/벅스뮤직/코미코웹툰 등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 같습니다.

 

 

 


2) 모바일 게임 구매, 해외 이용금액: 10% 캐시백

- 캐시백 한도: 본인회원 기준 월 1만원

- 당월 해외이용금액을 합산하여 할인금액 산정 후 익월 10일경(비영업일인 경우 익영업일) 결제계좌로 입금

- 해외이용금액은 일시불 매입완료된 금액 기준

 

모바일 게임 구매(아이튠즈, 구글앱스토어), 해외 이용시 10%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파인테크 카드를 발급 받는 핵심적인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요즘같이 직구를 많이 하는 시대에 아주 좋은 혜택!

그리고 더 마음에 드는 것은 원래 파인테크 카드는 할인 1원이라도 받으면 실적 제외인데 해외 이용금액은 할인 받아도 실적 포함입니다!

 

직구나 자주 해외 이용하실 일이 있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3) 스타벅스 30%~50% 청구할인

- 할인 한도: 본인회원 기준 월 2만원

- 스타벅스 매장 청구할인의 경우 백화점 및 할인점 입정 매장 제외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청구할인의 경우 사이렌오더 이용불가 매장 제외

-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 충전시 할인 제외(원칙)

 

스타벅스 이용시 30%~50% 청구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역시 파인테크 카드를 발급 받는 핵심적인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아니 가장 큰 목적!) 할인율이 아주 상당히 착합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결제시에는 30% 할인 혜택이 있고 사이렌오더로 결제시 50% 청구할인됩니다. (사이렌 오더는 별도로 소개할 예정) 

저도 매달 스타벅스 잘 할인 받아서 마시고 있습니다! 뭐 더이상 찬양해봐야 입이 아플 정도로 좋은 혜택!

 

 

 



4) CGV 3천원~5천원 즉시할인

- 할인 한도: 본인회원 기준 월 2회, 연 8회(7천원 이상의 티켓 구매시)

- 쿠폰 및 멤버십 등 타카드 중복할인 불가

 

CGV 매장 3천원, 홈페이지 및 앱 5천원 즉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이건 사실 좋은 혜택이라기 보다는...케바케 + 서브용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써야 하는게 1만원 이상 결제를 하시는 경우 국민카드만 한정해도 굴비카드인 국민CJ카드도 있고 국민 노리 체크카드나 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로 CGV 영화 결제하시는게 유리합니다.

물론 7천원 이상 1만원 이하로 결제하시는 경우에는 파인테크 카드로 결제하시는게 더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1만원 이상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CGV 영화 예매시 파인테크 카드를 거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체 예매시 예비군으로 사용중..)

 

 

파인테크 카드로 예매시 주의할점!

모바일 기준

 

인터넷 홈페이지 기준

 

모바일로 결제를 하든 인터넷에서 결제를 하든 반드시 즉시할인 버튼을 누르고 결제하셔야 할인이 됩니다! (청구할인X 즉시할인O)

 

 

 

5) SKT/KT/LGU+ 이동통신요금 5천원 청구할인

- 할인 한도: 본인회원 기준 월 1회

- 파인테크 카드로 1만원 이상 자동이체한 경우 할인 제공

- 유무선 통합청구 방식의 자동이체금액은 할인제외

 

SKT/KT/LGU+ 이동통신요금 5천원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역시 파인테크 카드를 발급 받는 핵심적인 이유 중 하나! 1만원 이상 자동이체한 경우 5천원 할인됩니다. 나머지 금액은 다른 카드로 선결제 해서 할인 혜택 추가로 받고 1만원만 남겨놓고 자동이체하면 5천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좋은 통신비 할인 카드에 비하면 약하지만 만 아주 괜찮은 혜택인건 분명합니다.   

 

 

유무선 통합청구 방식???

이게 솔직히 기준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유무선통합청구 방식이 뭔지 잘 모르겠어요;;; 통합청구하면 할인이 다 안되냐??? 그것도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 SKT + SK 인터넷을 써서 통합해서 요금을 내는데;; 위와 같이 할인 잘 됩니다;;; 단, SKT + SK브로드밴드 TV등은 저도 시도를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6) 대중교통/택시 20% 청구할인

- 할인 한도: 본인회원 기준 월 1회

- 시외버스, 고속버스, 모바일 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할인제외

 

대중교통/택시 20%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역시 파인테크 카드를 발급 받는 핵심적인 이유 중 하나! 버스하고 지하철 20% 청구할인도 아주 착한 혜택인데 택시도 무려 20% 할인이 됩니다. 일단, 대중교통 10% 할인 카드는 흔하지만 20% 할인되는 카드는 아주 드뭅니다. 또한 택시도 10% 할인되는 카드들은 좀 있지만 택시 20% 할인 카드는 아주 드물죠? 아주 아주 착한 혜택입니다.

 

 

 


7) 편의점 앱카드5% 청구할인

- 할인 한도: 월 5000원

 

편의점에서 반드시 앱카드로 결제시에 5%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이 혜택도 역시 아주 좋은 혜택이라기 보다는 서브 혜택에 가깝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리브메이트 바코드 결제도 10% 할인이 되고 최소 편의점할인 5%되는 카드들이 많습니다.

 

 

앱카드 이용가능 편의점: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만 할인???

아닙니다. CU나 GS25도 됩니다. (나머지는 저도 확인 안해봤어요ㅠ)

저게 처음에 계약을?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만 되어있어서 그렇지 나중에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 앱카드 이용가능 편의점이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등' 으로 되어있습니다. 그 '등'에 CU나 GS25 등도 포함입니다.

 

 

 

8) 리워드 포인트리 1만점 적립

- 적립 한도: 본인회원 기준 연 1회

- 파인테크카드 연간 결제납부실적 300만원 이상 시 리워드 포인트리 1만점 적립

- 포인트리 적립 시점에 해당카드 해지 시, 리워드 포인트리 적립X!

- 연간결제납부실적 제외 대상: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대학(대학원)등록금, 정부지원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취소금액

 

리워드 포인트리 1만점 적립 혜택이 있습니다. (뭐 거의 연회비 할인 혜택?) 음...보너스적인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인테크 카드 연회비가 어떻게 발급받느냐에 따라서 12000원~17000원인데 리워드 포인트리 1만점 받는 것을 가정하면 실질적인 연회비가 2000원~7000원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보너스 혜택이지만 아주 좋은 혜택입니다^^!

 

연간 결제납부실적 제외 대상이 있는데 이건 그냥 매달 실적 30만원 꼬박꼬박 잘 채우시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4. 카드 사용 후기

 

이 카드는 스타벅스 자주 이용하시는분, 대중교통을 상당히 자주 이용하시는 분, 해외직구 잘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강추하는 카드입니다.

 

솔직히 거의 모든 혜택이 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생활 패턴이 맞으면 맞을수록 상당히 혜택이 좋습니다. 특히 스타벅스, 대중교통, 해외직구 할인이 매우 매우 좋습니다. 스타벅스 매니아분들에게 아주 아주 필템입니다!

 

단, 좋아보이기만 하는 파인테크 카드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지 않으면...대중교통, 통신비, 해외직구 할인을 이용하더라도 반쪽짜리 혜택이 될수도 있구요.

다른거 다 써도 해외직구 할인을 받지 못하면 좀 아쉽고... 그렇습니다.

진짜 생활패턴에 따라 할인 혜택을 엄청 못받을 수도 있고 애매하게 받을 수도 있고 다른 카드들보다 혜택을 더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파인테크 카드가 혜자카드라지만 정말 생활패턴 영향을 많이 받는 카드이니 자신의 생활패턴을 잘 생각해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파인테크 카드는 할인 1원이라도 받으면 무조건 실적제외입니다. 즉, 최소 아무리 잘 써도 35만원 이상은 쓰셔야 실적 달성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해외직구+통신 할인만 받은 기준) 실적 달성이 그다지 만만한 카드는 아닙니다;;; 이 부분도 잘 체크하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현재 존재하는 혜자 카드 중에서 가장 좋은 카드 축에 끼는 것은 분명합니다. 저도 잘 사용중이구요^^

 

이상으로 국민(KB) 파인테크(FINETECH) 카드 혜택을 정리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