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 복덕방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하는데에 있어서 참고할만한 사이트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S&P500 혹은 다우지수, 나스닥 지표로 시장 상황을 파악하거나 자신이 포트폴리오를 설정해서 자신이 설정해 놓은 주식 종목들만 보다 보면 아무래도 놓치게 되는 게 좀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섹터(헬스케어, IT, 소비 등등)별로 한번에 미국 주식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맵이 있습니다.

 

 

바로 finviz.com 맵입니다.

 

finviz.com 캡쳐

 

 

사실 finviz.com 맵도 좀 블로그 눈뽕용 자료라고 할만은 하지만 마냥 눈뽕용 자료라고 하기에는 전날 미국 주식 시장을 거시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꽤 되는 자료입니다. 마냥 눈뽕용 자료라고 하기에는 좀 억울한 자료?라고나 할까요?; 필수 사이트라고 하기는 뭐하지만 괜찮은 사이트이기는 합니다. 

 

 

 

 

 

뭐 각설하고 지금부터 finviz.com 맵을 소개할게요.



 

1) finviz.com 맵은 어디서 보나용???

https://finviz.com/map.ashx <-여기로 접속하면 볼 수 있어요!

 

혹시나 위에 주소로 혹시나 바로 들어가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https://finviz.com/ 에 들어가서 검색창 밑에 보이는 maps를 누르면 finviz.com 맵을 볼 수 있습니다.

 

finviz.com 캡쳐

 

 

 

 

 

2) finviz.com 맵은 어떻게 보나용???

그냥 구체적으로 보지 않고 거시적으로 어떻게 미국 주식 상황만 돌아가는지 볼 수 있구요.

 

어이구 뻘개요 ㅠㅠ

 

 

섹터별로도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헬스케어 섹터의 흐름과 하락폭을 더 알고싶으면 헬스케어 쪽으로 커서만 대도 저렇게 보입니다.

 

 

헬스케어 섹터도 어제 하락이 ㅠ

 

 

 

 

 

처음에 finviz.com 맵을 누르면 S&P500부터 뜨는데 finviz.com 맵은 S&P500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식 상황, 그리고 ETF도 섹터별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finviz.com 맵 왼쪽을 보면 S&P500, World 등 선택 가능.

 

 

전세계적으로 주식 상황이 어떤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이즈 어쩔 ㅠㅠ

 

 

 

ETF섹터별 상황이 어떤지 알 수 있습니다.

 

섹터별 ETF 파악도 용이하다.  

 

 

 

 

 

finviz.com사용후기

 

finviz.com 맵은 미국 주식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거시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느 섹터가 상승폭이 크고 하락폭이 큰지 간편하게 알 수 있으며 되게 보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솔직히 블로그 눈뽕용인 것도 맞는데 이 자료는 마냥 눈뽕용이라고 하기에는 그럭저럭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finviz.com 맵 사용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