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 복덕방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하는데에 있어서 참고할만한 사이트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차피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세계의 온갖 악재를 다 반영하는 시장이라;;; 미국 주식하고 분위기가 크게 다를 일이 딱히 없지만 미국 주식 시장의 분위기를 대략 알고 싶을 분들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거 소개를 하면서도 잘 참고는 안해요...걍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눈뽕용? 자료라고 생각해서. 라고 했는데... 의외로 좋은 자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수정)   

 

뭐 각설하고 지금부터 Fear & Greed Index를 소개할게요.

 

 

 

 

 

1) Fear & Greed Index가 뭐임???

CNN BUSINESS에서 제공하는 Fear & Greed Index, 즉, 두려움과 탐욕 지수는 지금 시장이 얼마나 공포에 떨고 있는지 얼마나 탐욕 = 활황인지를 간단하고 보기 좋게 알려줍니다.

 

 

 

 

2) CNN BUSINESS에서 제공하는 Fear & Greed Index는 어디서 보나용???

 

 https://money.cnn.com/data/fear-and-greed/ <-여기로 접속하면 볼 수 있어요!

 

 

 

 

 

3) CNN BUSINESS에서 제공하는 Fear & Greed Index는 어떻게 보나용???

 

 

CNN BUSINESS에서 제공하는 Fear & Greed Index는 정말 보기 단순합니다.

 

https://money.cnn.com/data/fear-and-greed/  캡쳐

 

 

 

현재가 Extreme Fear 단계인데

 

Extreme Fear 극도의 공포 단계 즉, 주식 다 집어 던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반대인 Greed다들 주식 살려고 난리인 상태겠죠?



수정

그동안 Fear & Greed Index 지표를 그냥 눈뽕용이라고 소개했는데...그거슨 제가 좀 무식했을때 했던 소리고 알고보니 직관적이고 단순하면서도 꽤 괜찮은 지표 같습니다. 좀 자세히 살펴보면요...!


Greed 단계에서 75 이상이 넘어가면 슬슬 좀 조심을 해야하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이때부터는 추매를 하더라도 상당히 조심스럽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Extreme Fear단계에서 20 이하로 내려가면 매수 욕심을 내도 되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이때는 좀 욕심을 부려서 추매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0정도 내려오면 일단 일반적인 조정 이상의 하락일 겁니다. 이때는 주식 가격이 정말 싸겠죠? 

 




 

그냥 이정도만 참고해도 좋은데...

 

밑에 Indicator라고 해서 자료들이 더 있어요. 보고 참고하기 나쁘지는 않은 듯? 합니다.

 

https://money.cnn.com/data/fear-and-greed/  캡쳐

 

 

 

 

 

 

 

 

 

Fear & Greed Index 사용후기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지금의 미국 주식 시장을 알 수 있는 자료입니다. 전에는 그냥 블로그 눈뽕용 자료라고 썼었는데... 알고보니 추가 매수를 하거나 매도를 할 타이밍을 좀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알려주는 좋은 자료였습니다. 저게 무조건 맞다든가 하는건 아니지만 매수 매도 할 시에 잘만 이용하면 상당히 좋은 자료 같습니다. 전에는 제가 좀 미천한지라 그렇게 도움이 되는 지표인지 몰랐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괜찮은 지표인듯 해서 글을 수정합니다. 

 

이상으로 Fear & Greed Index 사용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