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 복덕방

 

 

 

2021년 3월 14일 기준 주식 시가총액 순위 (전세계+미국+한국)

 

 

 

 

 

 

안녕하세요ㅎ 충신복덕방에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ㅎ 오늘도 전세계, 미국, 한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글을 씁니다. 시가총액 순위 소개는 전세계 -> 미국 -> 한국 순으로 합니다. 그동안 시가총액 순위 글을 1주일에 2번씩 썼는데...1주일에 2번씩 쓰기에는 뭔가 타이밍이 좀 애매해서 1주일에 1번만 쓰려고 합니다. 

 

 

 

 

 

 

전세계 시가총액 순위 (1위~10위까지)

 

 

이번주는 다시 애플이 전세계 1위! By companiesmarketcap.com

 

 

 

 

전세계 시가총액 순위 TOP5

 

1위 애플 (미국 주식 코드: AAPL) 

2위 아람코 (사우디 주식할분 없어보이니...생략;)

3위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주식 코드: MSFT)

4위 아마존 (미국 주식 코드: AMZN)

5위 구글 (미국 주식 코드: GOOG, GOOGL)

 

 

 

 

저번주까지 시가총액 1위였던 아람코가 2위로 내려가고 다시 애플 (코드: AAPL)이 전세계 시가총액 순위 1위로 올라왔습니다. 애플도 이번 조정장에 조정을 꽤나 받았었는데 아람코도 좀 조정을 받았었나 봅니다. 아람코도 시가총액 2조달러 아래로 내려왔네요. ㅎㅎ; 그리고 전세계 시가총액 순위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테슬라 (코드: TSLA)도 다시 8위로 올라왔습니다. 테슬라도 조정이 심했었지만 이번주에 하루에 20% 이상 오르는 등 엄청난 회복력을 보여줘서 다시 10위권 안으로 들어왔네요. ㅎㅎ 그리고 저번주에 9위였던 TSMC (코드: TSM)가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ㅎㅎ;

 

 

 

 

 

 

미국 시가총액 순위 (1위~10위까지)

 

 

이번주도 애플이 미국 시가총액 순위 1위! By companiesmarketcap.com

 

 

 

전세계 시가총액 순위 TOP5

 

1위 애플 (미국 주식 코드: AAPL)

2위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주식 코드: MSFT)

3위 아마존 (미국 주식 코드: AMZN)

4위 구글 (미국 주식 코드: GOOG, GOOGL)

5위 페이스북 (미국 주식 코드: FB)

 

 

 

 

이번주도 미국 시가총액 1위는 변함없이 애플입니다. 이번주도 좀 순위 변화가 있습니다. 5위까지는 순위변화가 없고 6위였던 버크셔해서웨이 (코드: BRKA, BRKB)가 7위로 내려가고 7위였던 테슬라(코드: TSLA)는 6위로 올라왔습니다. 그외에는 순위 변화가 없네요. 테슬라는 500불 초반까지 바닥이었던거 같고 슬슬 올라오는 중입니다. 테슬라는 거품이 꽤 많이 빠졌기 때문에 앞으로 잘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한국 시가총액 순위 (1위~10위까지)

 

 

한국은 역시 삼성전자가 최고! By companiesmarketcap.com 

 

 

 

 

한국 시가총액 순위 TOP5

 

1위 삼성전자 (주식 코드: 005930)

2위 LG화학 (주식 코드: 001910)

3위 네이버 (주식 코드: 035420) 

4위 현대자동차 (주식 코드: 005380)

5위 삼성 바이오로직스 (삼바 주식 코드: 207940) 

 

 

 

 

한국 시가총액 1위는 이번주도 역시 삼성전자 (코드: 005930)입니다. 한국 시장은 1위부터 5위까지는 순위 변화가 없는데 7위부터 약간 순위 변화가 있네요. 저번주에 8위였던 카카오 (코드: 035720)가 7위로 올라오고 셀트리온 (코드: 068270)이 8위로 내려갔습니다. 그외에는 순위 변화가 없습니다. 이번주도 전세계, 미국, 한국 전체적으로 시가총액 순위 변화가 좀 있었네요.^^

 

 

 

 

존버만이 살길이다.

 

 

저번주까지는 곡소리가 많이 났는데 이번주에는 주식이 많이 회복했습니다. 저도 한때 수익률이 절반이 날라갔지만 지금은 점점 회복 중입니다. (하지만 아직 다 회복하려면 멀었...) 이번에 분할해서 추매하는데도 추매했던거 계속 떨어져도 언젠간 오른다고 생각하고 계속 분할해서 담았습니다. 어떤건 바닥을 잡아서 수익이 많이나고 어떤건 까였던거 다 회복 했고 어떤건 아직 마이너스 수익률이고 다양한 수익률이네요. ㅎㅎ; 이번에 마음에 안들었던 주식은 물려 있는 주식들 빼고는 대체로 다 정리하고 그동안 눈여겨봤던 주식으로 넣어서 좀 정리를 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백화점될뻔한 포트 슬림하게 정리했다고 생각합니다.

 

 

 

 

 

 

가자~~ 가즈아!!!

 

 

그동안 조정 꽤 받았으니 이제는 잘 갔으면 하네요. ㅎㅎ; 다음주부터 막 오르고 그럴거 같지는 않고 다음주까지는 조정이 있을거 같기도 합니다. 다음주부터 잘 오를 수도 있구요. (물론 다음주부터 잘 올랐으면 좋겠다는 ㅎㅎ;) 아직 실탄이 좀 남아서 다음주에도 조정을 준다면 계속 추매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주도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존버하느라 고생 많이하셨습니다.^^ 다음주에도 성공투자 기원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