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 복덕방

 

 

 

 

 

KB(국민) 이마트 카드 살펴 보기

 

 

 

오늘은 굴비카드로 유명한 KB(국민) 이마트 카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굴비카드의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굴비카드란? (간략한 설명입니다. 이게 좀 개념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올리도록 할게요)

 

굴비카드는 현재  KB(국민) 이마트 카드, The CJ KB(국민) 카드, 마이원 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원 카드는 이미 5월에 단종이 되어 신규 발급은 불가능하고 KB(국민) 이마트 카드, The CJ KB(국민) 카드는 현재 발급 가능합니다.

 

*마이원 카드는 현재 갱신 및 재발급은 가능합니다. 아직 갱신 및 재발급이 불가능하다는 공지는 없습니다.*

 

굴비카드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카드 이용 실적을 합한 금액이 KB(국민) 이마트 카드나 The CJ KB(국민) 카드, 마이원 카드의 실적 조건을 만족하면 KB(국민) 이마트 카드, The CJ KB(국민) 카드, 마이원 카드 혜택을 자동적으로 받게 됩니다.

 

아주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국민카드를 30만원을 결제해서 30만원 실적을 달성하면 굴비카드는 이 실적을 같이 먹습니다.

 

예를 들어)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를 30만원은 긁어서 30만원 실적 달성하면 KB(국민) 이마트 카드, The CJ KB(국민) 카드, 마이원 카드도 실적 30만원으로 인정이 되어서 KB(국민) 이마트 카드, The CJ KB(국민) 카드, 마이원 카드도 30만원 이상 넘으면 받을 수 있는 카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실적 달성이라는게 신용카드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용카드, 체크카드, 국민BC카드, 가족카드가 모두 포함됩니다. 국민카드만의 독특한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근데 굴비카드가 점점 사라지는ㅠ)

 

굴비카드 개념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굴비 카드에 대한 내용을 추후에 올리도록 할게요...

 

굴비카드 개념을 설명하다 보니 서론이 너~~~~~무 길어졌네요ㅠ

 

 

 

 

이제 본격적으로 KB(국민) 이마트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연회비

 

 

 

연회비는 위와 같이 모바일 단독, 플라스틱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단독은 국내 전용 1천원, 국내외겸용 6천원입니다.

 

모바일 단독이란?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 받지 않고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 받는 것을 말합니다.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고(아주 빠르면 몇시간 만에 발급 가능) 실물 카드를 받을때 신경 써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으나 실물 카드가 없다보니 알파원 카드나 삼성, LG페이 같은게 없으시면 오프라인에서 사용할때 엄청난 제약을 받습니다. 알파원 카드를 가지고 계시거나 삼성, LG페이 사용가능하신분만 모바일 단독 발급 추천합니다.

 

플라스틱(실물 카드)는 국내 전용 5천원, 국내외겸용 1만원 입니다.

 

해외겸용은 VISA, Master, JCB, AMEX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연회비 면제 조건이 있습니다.

 

연회비 면제조건은 KB(국민) 이마트 카드로 이마트에서 1건 이상 결제 혹은 연간 이용금액 100만원이 넘으면 됩니다.

 

 

 

 

 

2. 이용실적 관련

 

 

이마트 카드는 실적을 따지는 기준이 직전 3개월간의 월 평균 결제 회수 실적입니다.

 

 

 

이 뭔 멍멍이 소리야???

 

 

우선 결제회수 실적이...뭔지를 아셔야 합니다.

 

결제 회수 실적은 카드를 사용한 후에 실.제. 납부까지 완료된 금액을 말합니다.

 

즉, 30만원 긁어서 와 실적 달성이다! 이게 아니라 30만원 긁고 나중에 카드값 납부할 때 카드 연체 안되고 30만원을 실제로 납부까지 해야 실적이 달성됩니다.

 

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른 카드처럼 이용 실적 기준으로 맞추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결제일이 14일로 되면 전달 1일~31일 사용한 금액을 14일에 납부하도록 합니다. (실적 계산에 편리합니다)

 

 

결제회수 실적이 뭔지는 알려드렸고...;;; 직전 3개월간의 월 평균 결제 회수 실적은 예를 들어 지금이 1월에 혜택을 받으시고 싶다면 직전 3개월인 10월, 11월, 12월 동안의 실제 납부한 금액의 월 평균으로 따집니다.

 

 

아 그냥 다~ 귀찮다. 머리만 겁나 아프다 + 대충 설명해~ 그냥~ 하시는 분들을 위한 간략 총 정리

1. 결제일14일로 맞춘다.

2. 그냥 속편하게...주력 카드 최소 30만원 쓴다.(학원 3~5% 할인 받으려면 60만원 혹은 90만원 이상 쓰셔야...)

3. 카드값 연체 안되고 최소 30만원 이상을 납부한다. 그리고 굴비카드 꿀맛을 본다.

 

 

단, 학원비와 같이 큰 금액 결제하시기 전에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3개월간 결제회수 실적 미리 체크하고 큰 금액 결제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3. 이마트 카드 혜택

 

 

 

신규 발급 회원은 카드 등록일로부터 120일간은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 실적이 30만원 미만 시에도 이마트 5%, 학원업종 2%, 커피전문점 업종에서 1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빕스와 영화 할인은 조건없이 제공됩니다.)

 

 

 

 

1) 대형마트 할인

 

 

 

대형마트 할인이라고 되어 있지만 그냥 거의 이마트 관련 할인 혜택입니다. 이마트 뿐만 아니라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 슈퍼, 이마트 트레이더스, SSG닷컴, 이마트 주유소에서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이...

이마트 등에서 승인 건당 7만원 이상 사용시 최대 10% 할인입니다. 무조건 카드 결제한다고 할인받는 게 아닙니다ㅠ

 

주의할점 추가) 월(매월 1일 ~ 말일 기준) 최대 20만원 이용분까지 할인 적용입니다.

즉, 20만원 넘어서 결제해봐야...20만원 이상은 할인 적용이 안된다는 얘기...20만원까지만 딱 할인 적용!

 

 

 

 

 

 

 

보너스로 이마트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있어요ㅎ

 

 

 

 

 

2) 교육

 

 

 

학원 업종에서 할인을 해줍니다.  

 

솔직히 할인율이 별로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마트 카드보다 학원 할인 잘해주는 카드들이 많아서ㅎㅎ;)

 

학원 업종 이용할때도 이마트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처럼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주의할점이!

 

학원 결제를 할때 그 학원이 KB국민카드 가맹점 업종코드상 학원업종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럴리가 없겠지만 학원에서 카드 결제를 했는데 그 학원 업종이 커피전문점으로 되어있다?

그럼 할인뿐만 아니라 무이자 할인도 안됩니다.

 

제일 주의를 하셔야 할점이 PG상거래 입니다.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때 학원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제를 할때

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하는데 업종이 KCP(결제 대행)으로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할인 안됩니다;

 

뭐 예를들어 거래할때 KG모빌리언스니 뭐 기타 등등 있잖아요ㅎ;

 

그런거 거치면 그냥 학원 할인 혜택 못받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냥 속편하게 오프라인 학원에서 결제하실때 사용하는게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카드 사용하시면서 업종 확인은 정말 잘해주세요. 할인을 잘 받으시려면 약간의 머리 아픔이 필요합니다ㅠ

 

 

주의할점 추가) 월(매월 1일 ~ 말일 기준) 최대 50만원(연간 최대 300만원) 이용분까지 할인 적용입니다.

 

즉, 50만원 넘어서 결제해봐야...50만원 이상은 할인 적용이 안된다는 얘기...50만원까지만 딱 할인 적용!

 

그리고 연간 최대 300만원 이용한 금액만 할인 적용하니 1년에 300만원 이상 되는 경우도 조심하세요ㅠ

 

 

 

 

3) 외식

 

빕스에서 15% 현장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일 이용금액 20만원까지 혜택이 적용됩니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내 일부매장은 제외됩니다.

 

 

 

 

4) 영화

 

 


인터파크에서 영화예매시 4천원 청구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월2회, 연 8회 할인 됩니다.

 

단, 주의하실 점이 있는게... 1매당 예매 수수료 500원 있구요... 취소할때는 취소 수수료 1천원이 부과...

(예매 해놓고 스케줄에 따라 예매와 취소를 자주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5) 커피

 

 

 

커피전문점 1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이마트 카드 중에서 가장 좋은 혜택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커피 업종 통합 월 이용금액 10만원까지 혜택이 적용되어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커피 업종입니다. 간혹 커피전문점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확인해보니 업종이 휴게음식점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은근히 많아서 항상 업종 확인 잘해주세요ㅠ)

 

통합 월 이용금액 10만원이라 넉넉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저도 커피 매일 마시지만

 

통합 월 이용금액 10만원 넘어본적이 한번도 없네요 ㅎㅎ;

 

 

 

 

 

 

카드 사용 후기

 

이 카드는 이마트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커피를 자주 마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강추합니다. (이게 말이 이마트 카드지...저는 커피 할인 카드로 주로 사용하는 중이네요 ㅎㅎ;)

 

이마트 할인도 좋은 편이지만 특히 커피 할인이 매우 좋습니다. 스타벅스나 커피빈 등 주력 할인 카드 외에 다른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하면 그 가게 업종이 커피 전문점이기만 하면 어딜 가든 최소 10% 할인 받고 커피 마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나머지 학원, 영화할인, 빕스 할인 등은 개인적으로 그렇게 좋은지는 잘...모르겠습니다.

(물론 카드 소비는 개인마다 천차만별이라 누구에게는 상당히 좋고 누구에게는 상당히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일단 굴비카드는 점점 없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다 없어질 수도??? ㄷㄷㄷ) 굴비 카드는 무조건 다 만들어 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