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신 복덕방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카드 살펴 보기

 

오늘은 Liiv Mate(리브 메이트)카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제는 좀 나온지 되었지만 그래도 최근에 나온 국민 카드들 중에서 가장 쓸만한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 새로 나온 국민 카드들은 별로 좋은게 없죠?;;) 

 

리브 메이트 체크카드도 있어서 같이 소개할까 했는데...리브 메이트 체크카드는 혜택이 영~ 별로라서... 취급 안하겠습니다. 제가 여기에 카드 리뷰를 올리는 기준은 최소 쓸만한 카드여야 하고 제가 직접 써보고 체감을 해본 카드들만 리뷰합니다. 따라서 혜택 별로인 카드는 취급 안할 생각입니다...

 

또한 전설의 롯데 벡스카드 얘기가 나올법한데... 벡스는 이미 단종된 카드고 제가 체험해보지도 못한 카드고 단종카드는 최대한 나중에 다룰 생각이라서... 패스합니다.

현재 롯데 벡스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으신분은 리브메이트 카드가 롯데 벡스카드를 대신할만한 아주 좋은 대체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카드 리뷰 시작할게요ㅎ

 

 

 

1. 연회비

 

 

연회비는 위와 같이 모바일 단독, 플라스틱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단독

기본 연회비는 K-WORLD(UPI) 1천원, 국내외겸용 6천원

제휴 연회비는 K-WORLD(UPI) 5천원, 국내외겸용 8천원

 

즉,

K-WORLD(UPI)로 발급 받으면 기본 연회비 1천원+제휴 연회비 5천원

= 총합 6000원의 연회비

국내외겸용으로 발급 받으면 기본 연회비 1천원+제휴 연회비 8천원

= 총합 9000원의 연회비

 가 발생합니다.

 

모바일 단독이란?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 받지 않고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 받는 것을 말합니다.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고(아주 빠르면 몇시간 만에 발급 가능) 실물 카드를 받을때 신경 써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으나 실물 카드가 없다보니 알파원 카드나 삼성, LG페이 같은게 없으시면 오프라인에서 사용할때 엄청난 제약을 받습니다. 알파원 카드를 가지고 계시거나 삼성, LG페이 사용가능하신분만 모바일 단독 발급 추천합니다.

 

플라스틱(실물 카드)

기본 연회비는 K-WORLD(UPI), 국내외겸용 둘 다 7천원

제휴 연회비는 K-WORLD(UPI) 5천원, 국내외겸용 8천원

 

즉,

K-WORLD(UPI)로 발급 받으면 기본 연회비 7천원+제휴 연회비 5천원

= 총합 12000원의 연회비

국내외겸용으로 발급 받으면 기본 연회비 7천원+제휴 연회비 8천원

= 총합 15000원의 연회비

 가 발생합니다.

 

해외겸용은 Master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뒤에 혜택에서 적겠지만 해외 이용을 하실거 아니라면... 플라스틱 받느니 모바일 단독 카드로 받겠습니다. 모바일 단독 카드 받으시고 알파원 카드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모바일 단독 카드로 받고서도 밖에서 그냥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알파원 카드에 대한 리뷰가 없기 때문에 추후에 알파원 카드 사용법을 올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연회비 면제 조건이 없습니다. 흔히 굴비카드로 연회비 면제 조건을 채우면 연회비 면제가되는 경우가 많으나 최근에 나오고 있는 국민 카드들 중에서 기본 + 제휴 연회비 짤 없이 면제 안되는 카드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리브 메이트 카드도 안타깝게도 연회비 면제되는 카드가 아닙니다.

 

 

 

 

2. 이용실적 관련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카드의 이용 실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월 1일 ~ 말일까지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카드의 일시불 및 할부 승인금액 기준입니다. 
 

가장 중요한 이용실적 제외 대상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교통요금, 자판기, 터널 통행료, 항공기 이용 등), 취소금액

입니다.

 

이용실적 제외 대상이 많습니다. (이래서 롯데 벡스 카드 하위 호환;;;)

 

 

 

3.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카드 혜택

 

신규 발급 회원은 카드 등록일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실적 관계 없이 기본적립 및 특별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ㅎ

 

 

리브메이트 카드는 기본 적립과 특별 적립으로 나뉩니다.

기본적립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0.7% 포인트리 적립 됩니다.

특별 적립은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어야 특별 적립 가능합니다.

(특별 적립은 기본 적립 외에 +1.3% 적립을 말합니다.)

 

특이점은 기본적립, 특별적립 모두 적립한도가 없습니다.

(고액 사용자에게 더더욱 유리한 카드)

 

결론: 기본 적립 외에는 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어야 혜택 받는다고 생각하세요.

 

 

특별 적립 구간

 

1) All Pay 1.3% 포인트리 추가 적립

 

 

All페이에 LG페이 빠졌지만 LG페이도 됩니다.

 

리브메이트의 가장 핵심인 혜택입니다. 기본 혜택은 그냥 기본적인 것이고 여기서 1.3% 포인트리 추가 적립이 더 중요합니다. 특히 삼성페이나 LG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시기 때문에 어느 가맹점이든 2% 적립을 드실 수 있습니다. (단, 삼성페이나 LG페이를 쓰지 않는 분들에게는 제약이 많습니다;)

 

 

2) 생활/ 교통/ 통신 1.3% 포인트리 추가적립

 

 

리브메이트의 가장 핵심인 혜택 중 하나입니다. 음식점은 다들 자주 가니 페이류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발급을 받을만한 좋은 혜택입니다. 저도 삼성페이 사용하기 전에 리브메이트 카드를 발급 받을 생각이 없었으나 어차피 주로 밖에서 외식을 많이 해서 이 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하지만, 삼성페이나 LG페이를 쓰는 분들이 아무래도 훨씬 좋겠죠???;)

 

다음으로 대중교통 혜택입니다. 대중교통 혜택은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별로 쓸 일 없는 혜택이라고 봅니다. 대중교통 할인 10% 카드가 널리고 널렸는데 실적도 안잡히는 대중교통 혜택을 쓸 필요가...있을까요???; 뭐 진짜 원카드로 40만원 안 넘게 쓰시는 분들이나 원카드 아니면 귀찮아 하시는 분들이면 상관 없는데...개인적으로는 아쉬운 혜택입니다.

 

다음으로 통신적립 혜택입니다. 통신 적립혜택도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별로 쓸 일 없는 혜택이라고 봅니다. 통신비 할인 카드도 많고 금융포인트리카드는 무실적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3.5% 할인을 해줍니다. 필요할까요...?;;; 뭐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진짜 원카드로 40만원 안 넘게 쓰시는 분들이나 원카드 아니면 귀찮아 하시는 분들에게는 말리지 않습니다.

단, 주의 할점이 인터넷/IPTV 등 결합 상품 및 알뜰폰은 포인트리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결합 상품에 대해서는 추후에 자세하게 쓸 생각)

 

 

 

특별 적립외 캐시백 및 현장 할인

 

1) 해외 이용금액 2% 할인 캐시백

 

해외 이용금액이 있으면 2% 할인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뭐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주 좋은 혜택이라고는 말을 못하겠습니다. 해외 이용 금액에 특화된 카드들이 많고 더 좋은 혜택을 주는 카드도 존재하기 때문에... 물론 해외이용금액 2% 할인 혜택은 좋은 편에 속하기는 합니다.

 

단, 해외이용금액 캐시백은 월 100만원 이용금액까지이고 특별 적립과 마찬가지로 해외이용금액 캐시백도 전월이용실적 30만원 이상시에만 혜택제공됩니다.

 

 

2) 맥스무비 영화 예매시 1매당 3,500원 예매 할인

 

맥스무비 영화 예매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맥스무비 영화 예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3) 놀이공원 현장 할인

 

 

놀이공원(롯데월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놀이공원을 자주 가는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다른 카드들도 놀이공원 할인 카드들은 많아서 차별화되는 부분은 별로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4. 카드 사용 후기

 

이 카드는 삼성페이나 LG페이 가지고 계신분들+ 카드 고액 사용자에게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삼성페이나 LG페이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어디서든 2% 적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LG페이 사용자에게 초 강추하는 카드입니다.

삼성페이나 LG페이 가지고 계신분들 중에서 이것저것 신경 쓰기 귀찮고 원카드로 막 긁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페이써서 긁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2% 적립이 잘 되니까요 ㅎㅎ

 

그리고 리브메이트 카드는 고액 카드 사용자에게 유리합니다.

왜 고액 카드 사용자에게 유리하냐면 리브메이트 카드는 적립 한도가 없습니다. 그리고 고액을 사용하는데 2% 적립을 해주는 카드는 거의 없습니다. 아무리 고액을 써도 최소 2% 적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액 카드 사용자에게 유리합니다.

딱 30만원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삼성페이나 LG페이를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 중에서 외식을 주로 하시거나 하시는 분들은 추천할만은 하나...제약이 상당히 많아서 크게 추천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 받으면 연회비도 쎈 편에 속하고 모바일 카드로 발급 받으면 연회비가 그래도 괜찮은 편이나...반드시 알파원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수반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단점이 있는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카드는 현재 발급 받을 수 있는 카드들 중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카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현재 사용중인 카드이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카드 혜택을 정리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


 

 

TOP